미래교육한마당

모시는 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입니다.

우리부는 국가교육회의와 함께 학생, 교사, 학부모, 시민 등 모든 교육주체가 함께 하는 「2019년 대한민국 미래교육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2019 대한민국 미래교육 한마당은 한-OECD 국제교육컨퍼런스, 교육기부박람회, 교육주제관, 학교예술교육한마당, 학회 5개의 행사가 한 데 어우러져 우리 교육의 비전을 세계와 나누고, 온 국민과 체험하는 장입니다.

한-OECD 국제교육컨퍼런스, 학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 한국을 이끌어 갈 우리 아이들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한 미래교육 방향과 과제를 글로벌 차원에서 논의하고, 폭넓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의 계기를 마련할 것입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교육정책인 고교학점제, 공간혁신 등이 학교 현장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한눈에 보실 수 있으며,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애쓰고 있는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관람하면서 따스한 온기도 느낄수 있으실 것입니다. 나아가 학교예술교육한마당의 예술 공연을 통해 뜨거운 열기가 넘쳐나는 학생들과도 하나가 되실 수 있습니다.

혁신적 포용국가의 새로운 2030 교육 체제 수립을 위한 미래교육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펼쳐지는 현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 은 혜

행사소개

4차 산업혁명 및 인구구조변화 등 격변하는 미래 사회를 대비하고, 미래교육이 지향하는 새로운 교육체제 수립을 위해
OECD 학습 나침반 2030을 활용한 한국 교육 현황 진단 및 미래교육 방향모색을 위해 10월23일(수)~26(토)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한-OECD 국제교육컨퍼런스, 교육주제관, 교육기부 박람회, 학교예술교육한마당, 미래교육을 論 하다 등
다섯 행사로 구성된 ‘2019 대한민국 미래교육 한마당’ 을 개최합니다.

행사개요

행사명 2019 대한민국 미래교육 한마당
슬로건 교육 2030, 함께 만드는 미래
일정 19. 10. 23.(수) ~ 10.26.(토)
장소 일산 KINTEX 제2전시장 및 회의실
프로그램 한-OECD 국제교육컨퍼런스, 교육기부 박람회, 교육주제관, 학교예술교육한마당, 미래교육을 論 하다
주최 교육부